레고그룹, AR 뮤직비디오 메이커 ‘레고 비디요’ 라인업 공개
레고그룹, AR 뮤직비디오 메이커 ‘레고 비디요’ 라인업 공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1.02.22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레고그룹(LEGO Group)이 유니버설뮤직그룹(UMG)과 공동개발한 ‘레고 비디요(LEGO VIDIYO)’ 시리즈의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레고 그룹에 따르면 ‘레고 비디요’ 시리즈는 증강현실(AR) 뮤직비디오 메이커를 테마로 레고와 음악, SNS가 결합된 신개념 시리즈다. 레고 세트와 비디요 앱을 활용해 자신만의 AR 레고 뮤직비디오를 만들고 전 세계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오는 3월 1일 정식 출시되는 레고 비디요 시리즈는 ‘비트박스’ 세트 6종과 ‘밴드메이트 랜덤팩’까지 총 7개의 세트로 구성됐다.

모든 세트에는 레고 비디요 앱으로 스캔해 AR 밴드 멤버로 등록할 수 있는 ‘밴드메이트 미니피겨’와 음악, 영상, 댄스 동작, 배경 등 뮤직비디오에 각종 특수효과를 더해주는 ‘비트비츠(BeatBits)’ 브릭 등이 포함돼 있다.

밴드메이트 미니피겨와 비트비츠는 스테이지에 장착 후 레고 비디요 앱으로 스캔하면 각 세트만의 음악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비트비츠는 앱에서 각각 다른 특수효과로 뮤직비디오를 다채롭게 꾸밀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신제품에는 총 130종의 비트비츠가 포함된다.

‘비트박스’ 6종은 각각 다른 장르의 음악 테마를 제공하는 시리즈 핵심 제품이다. 헤드셋 디자인의 손잡이가 달린 휴대용 보관함과 AR 스캔용 스테이지가 장착된 밴드메이트 미니피겨, 세트별 특별 비트비츠 2개와 랜덤 비트비츠 14개 등 총 16개의 비트비츠로 구성됐다.

‘밴드메이트 랜덤팩’은 레고 비디요 밴드를 더욱 풍부하게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트박스 6종에 포함되지 않은 새로운 밴드메이트 미니피겨 12개 중 하나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밴드메이트별 특별 비트비츠 1개와 랜덤 비트비츠 2개 등 총 3개의 비트비츠도 포함됐다.

레고 비디요 앱은 UMG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히트곡 30여 곡이 우선 제공되며 지속적으로 신곡이 추가될 예정이다. 모든 곡은 비트비츠로 특수효과 적용 시 각 음악의 고유한 리듬에 맞춰 효과가 적용된다.

레고 비디요 앱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어린이 이용자들을 위해 개인 신상 정보를 포함하지 않고 유해성 검사를 통과한 콘텐츠만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