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대구에서 3세권 갖춘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분양
금호건설, 대구에서 3세권 갖춘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분양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2.16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대봉교역 도보권
남구, 수성구, 중구 등 트리플 생활권
금호건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투시도
금호건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 투시도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금호건설은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에 들어서는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 단지는 역세권, 학세권, 공세권 등 3세권을 갖춘 단지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어 수요자들의 반응이 주목된다.  

배나무골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진행하는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지하 2층, 최고 지상 28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433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27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일반분양 공급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59㎡A 73가구 ▲59㎡B 4가구 ▲73㎡ 104가구 ▲74㎡ 78가구 ▲84㎡ 11가구 등이다.

대봉교역 금호어울림 에듀리버는 도보 거리에 대구 지하철 3호선 대봉교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달구벌대로, 명덕로, 신천대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금호건설에 따르면 단지 바로 옆에 어린이집부터 유치원, 대봉초, 대구중을 비롯해 대구고, 경북여고, 경북대사대부고, 대구교대 등 교육 인프라가 갖춰졌다. 또한 인근으로 신천수변공원이 위치해 신천둔치 산책로 및 체육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수성구, 중구와 맞닿아 있어 대백프라자, 경북대병원, 영남대의료원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트리플 생활권이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신천의 생태복원과 역사·문화 관광자원화를 목표로 2025년까지 진행되는 신천개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대구시는 ‘신천 생태유량 공급사업’ ‘신천 녹도 조성 사업’ 등을 핵심 사업으로 신천을 자연, 역사, 문화가 공존하는 대구의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남구와 인접한 중구에 대규모 재개발ㆍ재건축 사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