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메디톡스, GC녹십자지놈, 한미헬스케어, 동아제약, 제약바이오협회
[오늘의 제약] 메디톡스, GC녹십자지놈, 한미헬스케어, 동아제약, 제약바이오협회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2.10 09: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메디톡스가 투자한 미국 벤처 '세락시스', 444억 규모 투자 유치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2015년 투자한 미국 바이오벤처 세락시스(Seraxis)가 일라이릴리 등으로부터 약 444억원(4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 제약회사 일라이릴리와 벤처캐피탈 프레이저 헬스케어 파트너스, 폴라리스 파트너스, JDRF T1D 펀드 등이 참여했다. 메디톡스는 2015년 신성장 동력 확보와 외부 기술 도입을 위해 세락시스의 주식 110만주를 취득한 바 있으며, 향후 투자 단계에서 추가 지분(110만주)을 초기 투자 단가로 취득할 수 있는 권리도 갖고 있다.

세락시스는 줄기세포 기반 제1형 당뇨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미국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세락시스는 일라이릴리 등으로부터 받은 투자금을 통해 현재 주력하고 있는 줄기세포 기반 제1형 당뇨병 치료제 ‘SR-01’의 비임상시험 완료와 향후 진행될 임상 1상 시험에 사용할 계획이다.

 

GC녹십자지놈,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선정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녹십자지놈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2021년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에 선정 됐다고 10일 밝혔다.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선발,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적인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업체는 KOTRA 수출전문위원 및 해외무역관과의 협업 하에 해외 진출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 초기 시장 진입과 시장 점유율 제고 및 주도권 확보를 위한 컨설팅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GC녹십자지놈은 이번 지원사업을 활용해 미국, 베트남, 터키 등의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시장 조사, 바이어 발굴, 인허가, 지식재산권 등록과 같은 다양한 해외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TM 2종, 비건 인증마크 획득 

 비건 인증마크를 획득한 완전두유TM 퓨어, 블랙7 제품

한미헬스케어의 대표 두유 제품인 완전두유TM 2종(퓨어·블랙7)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채식주의) 인증을 받았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지, 제품 생산을 위해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지 등을 기준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이 부여하는 공식 인증제도다. 완전두유TM는 한미헬스케어의 특허인 전두유® 공법으로 콩을 통째로 갈아 콩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은 식물성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한미헬스케어 측은 이번 비건 인증을 통해 채식을 하는 소비자들이 세부 원재료를 확인하는 수고를 하지 않고도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완전두유가 현대인의 건강식품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아제약, 한정판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 출시

동아제약은 한정판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홈술, 혼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이 세트는 모닝케어H, 모닝케어D, 모닝케어S 3병과 모닝케어 뚜껑 모양을 본떠 만든 술잔 2개로 구성되었다. 특히 술잔은 깨지기 쉬운 유리가 아닌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1000개 한정 판매한다. 

 

제약바이오협회, 상반기 GMP 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상반기 신규과정을 반영한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GMP교육 중 3~4월에 시행하는 5개 과정은 실시간온라인 방식으로 대체했으며, 4월 이후 과정부터는 현장교육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고자 종전의 오프라인 방식 교육을 검토 중이다.

수강신청이 가능한 상반기 교육과정은 3월 첫째주에 예정된 GMP일반과정을 비롯해 ▲품질보증과정 ▲품질관리과정 ▲R&D(연구개발)를 위한 GMP과정 ▲Data Integrity과정 ▲의약외품과정 ▲ICH(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가이드라인 해설과정 ▲제조관리과정 ▲제조지원관리과정 ▲밸리데이션 총론과정 ▲밸리데이션 무균제제과정 ▲밸리데이션 비무균제제과정 등 12개 과정이다.

하반기 GMP교육은 9월 2~3일 ‘바이오의약품 GMP과정’을 시작으로 ▲일반과정 ▲품질보증과정 ▲품질관리과정 ▲ICH 가이드라인 해설과정 ▲통계과정 ▲제조관리과정 ▲밸리데이션 총론과정 등 총 8개 과정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