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현대엔지니어링-현대산업개발 단지 내 상업시설은 괜찮을까?
GS건설-현대엔지니어링-현대산업개발 단지 내 상업시설은 괜찮을까?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2.01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복현 아이파트 단지 내 상업시설 투시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대형 건설사들이 주거시설 공급과 함께 배후수요를 갖춘 단지 내 상업시설들을 속속 공급하고 있어 관심을 끈다.

우선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복현 시영 82·83 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대구 복현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곳 아파트 단지는 지난 2018년 분양 때 28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44.16~164.35㎡ 총 35실(일반분양 23실)로 구성된다. 특히 1800가구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 주거 수요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으로는 영진전문대학교 복현캠퍼스와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맞은편에 위치한 e편한세상 복현 단지 내 상업시설과 마주하고 스트리트 몰 형태로 구성됨에 따라 일대의 대표적인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GS건설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도 일원에 안양예술공원 주변 재개발 단지인 ‘아르테자이 애비뉴’를 현재 분양 중이다. 아르테자이 아파트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특히 이곳 아파트 단지는 지난해 12월 분양에서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이 32.4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전체 1층 스트리트형 상가 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가시성이 높다는 평가다. 1번 국도인 경수산업도로와 인접하며 수원~구로간 BRT역이 예정돼 있어 서울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인근 제2경인고속도로 삼막IC,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한 이동이 쉽다.

그런가 하면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동 일원에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도봉역 웰가’를 분양하고 있다. 이 상가는 전 호실 단기간 완판을 기록한 ‘힐스테이트 도봉역 웰가’ 단지 내 상업시설로 지상 1층, 전용면적 20~54㎡ 총 62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도봉역 웰가’는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55실 규모다. 전 호실 지상 1층, 약 45m 길이의 대면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접근성이 좋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