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톡톡] 태아보험 어떻게 가입하지?
[보험톡톡] 태아보험 어떻게 가입하지?
  • 백지선
  • 승인 2014.07.24 1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모들이 임신을 확인한 순간부터 고민하고 있는 것이 태아보험이다.

보험회사도 많고 그만큼 태아보험 상품도 다양하다. 게다가 설계해주는 사람마다 상담내용도 제각각이다. 지혜로운 엄마라면 아이와 가정에 필요한 보험내용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특히 태아에 대한 보장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태아와 관련된 보장내용은 무엇이 있나 살펴보자.

가장 대표적인 것이 ‘저체중아’ 관련 특약이다. 최근 산모들의 임신 중 몸매관리와 고된 사회생활로 인하여 태아의 영양부족으로 ‘저체중아’ 혹은 ‘기형아’까지 태어날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주산기 질환에 관한 특약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주산기’란 의학적으로 임신 20주 이후부터 출산 후 28일까지의 시기를 말하며, 보험에서는 임신 28주부터 생후 1주까지로 지칭하기도 한다. ‘주산기’는 보험상품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

‘주산기질환’은 드물게 발생하며 신생아 특유의 질병인 신생아 호흡곤란 증후군, 패혈증, 폐렴, 태변흡입증후군, 출혈성질환, 혈소판 감소증이나 조산아의 경우 신생아 호흡곤란 증후군, 미숙아 망막증, 뇌실 내 출혈, 괴사성 장염, 뇌성마비, 고빌리루 빈혈증 등이 있다.

이런 주산기질환는 그 치료비용이 적지 않게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그밖에 선천적으로 질병을 가지고 태어나는 경우가 있고, 이러한 선천적 질병인 경우 역시 치료비가 고액인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부모가 가족력(양친, 조부모, 형제자매, 남편, 아내, 아이들, 그 밖의 혈연자에 대해서 질환의 유무, 원인 등의 내용)이 있는 경우 그와 관련된 보장은 반드시 가입하여야 할 것이다.

세번째로 기본적인 실손의료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현대사회에서 남녀노소 막론하고 가장 기본적인 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실손의료보험이다. 상품 내용도 모든 보험회사가 동일하다. 하지만, 태아보험 보장내용 중 가장 보험료가 높다.

 


네번째는 성장기에 필요한 보장내용을 가입해야 한다.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학교생활이나 통학시, 놀이사고, 소아성인병, 시력 및 치아와 관련하여 보장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치아관련 보장이 매우 인기가 좋다. 특히 유치부터 영구치까지 보장해주며, 충치․잇몸질환부터 유치 및 영구치 보존치료, 보철치료, 발치치료까지 보상해 준다.

그러나, 부모들이 놓치기 쉬운 내용이 소아성인병에 관한 보장 내용이다.  최근 자료를 보면 10세 미만의 성인병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어린이 소아암 발생건수도 늘어가고 있다. 따라서 내 아이의 성인병 관련 보장도 추가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이에 관한 보험료가 높지 않기 때문에 부담도 덜하다.

*임범호 주향기보험대리점 대표(010-2762-2031)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