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식시장 전망은?"...투교협, 센터장들과 '온라인 특강' 연다
"올해 주식시장 전망은?"...투교협, 센터장들과 '온라인 특강' 연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1.21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연초부터 증시를 향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여러 증권사 센터장들의 시장 전망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2021년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식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국내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온라인 좌담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패널로는 이종우(전 IBK투자증권, 사회자), 최석원(SK증권), 오현석(삼성증권) 센터장 3명이 참여한다.

이번 좌담회는 시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총 3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1부 '국내·외 경제 동향'에서는 미국 경제가 예상만큼 성장할 수 있을지를 중심으로 중국 경제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지난 20일(현지 시각) 새롭게 출범한 바이든 행정부의 장관급 인사들이 대중 강경 입장을 밝히고 있는 가운데 어떤 분석이 나올지 주목된다. 우리 경제와 관련해서는 올해 3%대 성장과 V자 반등 가능성을 분석해 볼 예정이다.

2부 '국내·외 주식시장 전망'에서는 예상을 훨씬 뛰어넘은 연초 주가 상승에 관해 토론한다. 국내 기업 실적이 주가 상승을 뒷받침할 수 있을지와 개인투자자의 시장 참여 지속 가능성을 분석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투자자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는 국외 시장 전망도 알아본다. 투자 업종과 관련해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반도체 산업을 알아보고, 새로운 성장 업종의 부상 가능성도 타진해 볼 예정이다.

3부 '환율, 금리 등 가격변수와 정책 전망'에서는 1030원은 물론 세 자릿수까지 하락이 예상되고 있는 원/달러 환율에 대해 알아본다. 미국의 10년물 금리도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금리·환율 변동에 따른 글로벌 자금 흐름, 미국의 새로운 행정부 출범에 따른 미·중 관계 변화 등 시장에서 관심이 많은 개별 사안도 분석한다.

투교협 관계자는 "개인이 국내·외 투자를 계속 확대하는 상황에서 이번 좌담회가 시청자의 합리적 투자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투교협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등을 이용해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