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급증, 이마트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매출 80% 늘어'
1인 가구 급증, 이마트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매출 80% 늘어'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1.13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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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가전도 혼족 가전이 대세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인 가구는 전년 대비 6.7% 가량 증가하며 전체 세대 중 39.2% 비중을 차지했다.

유통업계의 가전 판매량도 이같은 흐름을 증명하고 있다. 

이마트 연간 가전 매출에 따르면,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은 2019년 150% 신장한데 이어 2020년에도 매출이 80% 늘었다.

1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 내 혼족 가전도 다양해져, 2018년 첫 론칭 당시 주방가전 7종으로 시작한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은 현재 생활·계절가전으로 범위를 넓혔고 운영 품목 또한 20여종으로 확대됐다.

트렌드를 반영한 가전도 혼족 가전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와플메이커, 미니화로, 소형 에어프라이어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1인가구 증가 트렌드에 따라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혼족 라면포트',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혼족 전기포트'를 각각 4만9800원에, '일렉트로맨 혼족 미니블렌더'를 3만9800원에 판매한다. 이를 시작으로 그릴, 커피메이커, 나이프케어 등 10여개의 프리미엄 혼족 가전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 2018년부터 1인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성비 라인인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을 판매했으며, 1인가구 증가에 따라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한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라인'을 기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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