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코리아세븐,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2.17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상생경영 실천 통해 가맹점 수익 기여 공로
라스트오더·푸드드림·브니 성과…기술혁신부문 표창
(이미지 제공=코리아세븐)
(이미지 제공=세븐일레븐)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제25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기술혁신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 상이다. 매년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코리아세븐은 ▲New Technology ▲New Customer Experience ▲New Business Model 세 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디지털 상생경영’을 실천,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 중 코리아세븐이 가장 주목받은 성과는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라스트오더’ 서비스다.

현재 전국 8천6백여개 세븐일레븐 점포가 라스트오더 서비스에 가입한 상태. 대상 품목은 도시락·삼각김밥·유음료 등 약 2천여개 상품이다.

라스트오더 서비스는 가맹점의 점포 운영효율 개선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 가맹 경영주의 폐기 부담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창출에 따른 수익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코리아세븐이 라스트오더 서비스 운영 상위 100개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서비스 대상 상품군의 전체 발주는 전년 대비 24.8% 증가했으며 판매 역시 26.6%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반면 폐기는 8.4% 감소했다.

이밖에도 코리아세븐은 다양한 먹거리와 서비스로 특화된 미래형 플랫폼 ‘푸드드림(Food Dream)’과 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Veny)’를 결합해 새로운 생활쇼핑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디지털 경영 혁신을 통한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라스트오더·푸드드림·브니 등 세븐일레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혁신활동을 통해 새로운 편의점 쇼핑문화와 상생 모델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