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고민하는 경단맘, ‘심리 상담사’ 유망직종 부상
취업 고민하는 경단맘, ‘심리 상담사’ 유망직종 부상
  • 안무늬
  • 승인 2014.07.16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심각한 취업난과 경제 불황으로, 힘든 취업 준비를 하는 것을 비롯해 직장에서 언제 잘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특히 출산 및 육아로 회사를 그만둔 뒤, 재취업을 원하는 주부에게 새 직장 찾기는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렵다.

이처럼 취업을 고민하는 경단맘, 내 아이의 바른 정서적 양육법으로 고민하는 부모, 불안한 미래를 대비해 막연히 자격증이나 따볼까 하고 고민 중인 직장인들에게 미래 100대 유망직종에 포함된 미술, 색채, 모래놀이 등 심리상담사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가정의 핵가족화와 인성교육이 없는 교육 환경, 심화돼 가는 개인주의로 자녀들의 우울, 반항, 산만함, 주의·집중력 부족 등 정서 문제와 부부간의 성격 문제, 직장 내 스트레스, 사회 적응력 부족 및 고령화에 따른 노인 우울증 등 더 이상 가볍게만 볼 수 없는 문제들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는 추세다.

 


예전에는 문제성이 있는 아이들의 경우, 잘 설명해주거나 설득하면 큰 문제 없이 그 시기를 보냈으나, 요즘 센터 문을 두드리는 부모들을 면담해보면 온갖 방법을 다 써도 아이들의 마음을 모르겠고 개선도 되지 않는다고 하소연한다. 기존 언어적 심리상담과는 달리 내담자의 미술이나 색채로 표현하는 깊은 내면의 심리를 들여다보고 그에 맞는 적절한 심리 상담으로 치유해주는 전문 미술, 색채 심리 상담사가 각광받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커피와 색채심리 치료를 결합한 심리치료 카페로 유명세를 탔던 ‘브엘세바 카페’는 더 많은 힐링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서울 마포구에 한국브엘세바컬러힐링센터로 사업 영역을 확장, 아동 및 성인들의 심리 상담 및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센터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인증 받아, 수강생들은 아동, 정서발달 지원서비스인 ‘예술 멘토링 프로그램(마포구 지역)’과 서울시 전 지역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인 ‘꿈바라기 프로그램’을 국가 교육비 지원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또한 부설 평생교육원은 자격증 취득 수강시 대상에 따라 국가로부터 교육비를 일정 부분 지원받아 자격증 취득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색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색채미술심리상담사, 모래놀이상담사 등으로 자격 취득 시 각종 사회복지시설과 보육시설, 교육기관 및 단체 등에 취업 또는 창업이 가능하며, 올바른 아이 양육을 위한 ‘부모 양육 특강’과 자원 봉사자들을 위한 ‘미술 치료학교’, 꽃을 소재로 컬러 힐링을 배워보는 ‘컬러힐링 플로리스트’도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이 센터는 7월 14일~31일 선착순 30명에 한해 8월 개강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9월 개강 예정인 강남평생교육원도 7월 내 접수 시 20% 할인, 8월 내 접수시 1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