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유지"
정세균 총리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유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1.29 16: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열린 코로나19 극복 긴급 기자 간담회 현장
29일 열린 코로나19 극복 긴급 기자 간담회 현장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정부가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9일 오후 4시 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극복 긴급 기자 간담회를 열고, 간담회 전 열린 중앙방역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브리핑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은 2단계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집단감염 발생 위험도가 높은 사우나와 한증막 시설은 운영을 금지하기로 했다. 

또한 줌바, 스피닝, 에어로빅 등 격렬한 운동을 함께하는 실내체육시설은 추가로 집합을 금지하고 관악기, 노래 등 비말발생 가능성이 높은 학원과 교습소의 강습도 금지한다. 

단, 대학입시 준비생은 방역을 철저히 하는 조건하에 대상에 제외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아파트 내에서 운영되는 헬스장, 사우나, 카페, 독서실 등 복합편의시설은 운영을 중단하고 호텔과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에서 주관하는 연말연시 행사와 파티도 전면 금지된다. 

비수도권의 거리두기는 1.5단계로 상향 조정된다. 지역 특성에 따라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하는 지자체는 2단계 격상 등 강화된 방역조치를 자체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절대로 국민을 위험에 방치하지 않겠다”면서 “방역의 주체는 국민이다. 위드코로나를 넘어 능동적으로 코로나를 이겨내는 코로나 아웃의 정신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