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웰키즈 아토피 피부센터 “차별화된 치료로 아이들에게 행복을”
[인터뷰] 웰키즈 아토피 피부센터 “차별화된 치료로 아이들에게 행복을”
  • 윤관용 기자
  • 승인 2020.11.26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키즈 소아청소년과 백인환 대표원장(사진 왼쪽부터)과 윤지용 아토피 피부센터장, 손민준 대표원장.
웰키즈 소아청소년과 백인환 대표원장(사진 왼쪽부터)과 윤지용 아토피 피부센터장, 손민준 대표원장.

[베이비타임즈=윤관용 기자] 소아청소년과에서 진료의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질환 중 하나는 아토피다. 아토피는 환경적, 유전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발병이 되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어려운 질환이기도 하다. 특히 미취학 아동의 경우 장기적인 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웰키즈소아청소년과는 아토피·피부 전문센터를 개원했다.

Q. 웰키즈 아토피 피부센터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웰키즈 아토피 피부센터는 세종시 웰키즈 소아청소년과 내에 위치한 피부 전문 센터입니다. 소아와 청소년들을 위한 피부 진료와 케어가 부족한 현실 속, 전문적인 치료를 원하는 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만들었습니다. 특히 아토피 등 지속적인 관리와 피부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아토피 피부 센터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장기적 치료가 필요한 아토피 피부염을 중점으로 누구에게나 흔하게 생길 수 있는 접촉성 피부염, 두드러기와 같은 모든 피부 질환에 관한 전문적인 진료와 체계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병원 진료로 끝나는 것이 아닌 일상에서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과 식이조절, 치료법 관련 상담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Q. 피부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주기적인 상담으로 환자와 꾸준히 소통하고 관리하는 것을 바탕으로 각 진단에 맞는 피부 관리법과 치료방향을 상담합니다.

웰키즈 아토피 피부센터 현판
웰키즈 아토피 피부센터 현판

Q. 아이들을 위한 센터만의 치료 방법이 있나요?

아이들은 성인 피부에 피해 약하기 때문에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성인들이 피부의 전면 개선을 위해 피부과에 가서 관리를 받는 것 같이 소아청소년들의 피부 관리를 위한 전문 센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이나 건선과 같은 질환에 효과적인 치료와 피부진정, 수분공급 목적의 산소 치료를 아이들에게 적합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웰키즈 아토피 피부센터의 목표가 있나요?

전문성과 차별성으로 다가가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인터넷이나 여러 채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반적인 정보가 아닌 피부전문병원으로서 제공할 수 있는 지속적인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지견의 피부 관리 방법, 식이들을 통해 시대 흐름과 새로운 지식에 맞춰 나가며 영유아 각각에 맞는 상담과 진료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아토피 질환을 꾸준히 관리해서 엄마와 아이들이 행복하게 웃음 짓고 가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