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제15회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1.25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에 감사패 전달

25일 열린 제15회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유공자 표창 수여식 현장 [사진=최주연 기자]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25일 오전 광명시청에서 ‘제15회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유공자 광명시장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을 비롯해 지난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인정받은 42명의 자원봉사자 및 단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UN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광명시 우수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인정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를 실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지난 11월 6일부터 비대면 방식으로 대회를 개최했으며, 이날 표창 수여식은 수상자들만 최소 규모로 참석해 진행됐다.

인사말을 하는 박승원 광명시장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인사말을 하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K-방역의 일등공신은 우리 국민들”이라면서 “그동안 이 자리에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그 선두에서 리더역할을 해주신 것에 대해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심리방역이다. 광명시가 꾸리고 있는 심리방역지원단도 치료비를 두 배로 격상해 지원하고 있다. 모두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돌봐드려 코로나를 잘 이겨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도 축사를 통해 “코로나로 정말 힘든 한해를 보내고 있지만 K-방역의 중심에 저희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한해 고생 많이 하셨고 내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자원봉사 현장에서 자주 뵙도록 하겠다”고 격려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왼쪽)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오른쪽)

이날 광명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도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곳들이 더 많아졌다. 이런 곳에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있어 더 빛나고 행복한 세상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더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그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여식이 끝나고 '나는 자원봉사자!' 슬로건을 펼치며 구호를 외치는 참석자들 [사진=최주연 기자] 

이날 수상자 내역은 아래와 같다.

■광명시장상

김경선, 김효숙, 박순양, 박순자, 박혜진, 선동호, 오종현, 윤은숙, 이명란, 이신우, 이영옥, 이종호, 정연옥, 정호웅, 조운숙, 최인혁, 최한수, 한연실, 한혜정

■우수자원봉사단체상

광명경찰서모범운전자회, 광명경찰서어머니폴리스, 광명경찰서자율방법연합대, 광명의용소방대, 광명시생명사랑단, 광명시자율방재단, 광명시해병대전우회, 바르게살기운동광명시협의회, (사)아태환경NGO한국본부광명시협회, 새마을운동광명시지회, 열린모임광명시민, 행복마을지기

■감사패

광명시체육회, 광명시장애인체육회, 이금재(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고복현, 김영일, 김지영, 박명율, 박재철

■금자봉이 대상자

오정옥, 유길자, 정기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