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주변에 당구장·만화방 설치 허용...'학부모·학생 인식 변화 고려'
학교 주변에 당구장·만화방 설치 허용...'학부모·학생 인식 변화 고려'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1.03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주변에 당구장·만화방 설치 가능해진다...교육환경보호법 국무회의 통과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앞으로 학교 주변에도 당구장, 만화방 등을 설치할 수 있게 된다. 

교육부는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교육환경 보호법) 일부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환경 보호법은 교육환경 보호구역에 설치가 제한되는 시설 범위에 당구장, 만화대여업소를 제외하는 것이 골자다.

교육환경 보호법에 따르면 학교 출입문으로부터 직선거리 50m인 지역까지 절대 보호구역으로, 학교 경계에서 직선거리로 200m까지인 지역 중 절대 보호구역을 제외한 지역을 상대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학생의 보건, 위생·안전을 위협하거나 학습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상대 보호구역의 경우에는 교육감이나 지역위원회 심의를 통과할 경우 일부 금지 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당구장은 금연 시설로 바뀌고 만화 대여업은 최근 카페 형태로 운영되는 곳이 늘어나며 학부모·학생들의 인식이 달라진 면이 고려됐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이달 안으로 개정된 교육환경 보호법을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연내 국회를 통과할 경우 내년부터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