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진 집콕에 ‘토닉워터·하이트제로’ 매출 늘었다
길어진 집콕에 ‘토닉워터·하이트제로’ 매출 늘었다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0.29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3분기 누적매출, 전년대비 31% 성장
‘진로 토닉워터’ 2종 및 ‘하이트제로0.00’ 제품 이미지. (자료제공=하이트진로음료)
‘진로 토닉워터’ 2종 및 ‘하이트제로0.00’ 제품 이미지. (자료제공=하이트진로음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믹서 브랜드 ‘진로 토닉워터’와 무알코올 맥주 브랜드 ‘하이트제로0.00’의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같은 호실적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트렌드 및 시장 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늘어난 ‘홈술’·‘홈파티’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19 주류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술 마시는 장소에 변화가 있었다고 답한 응답자는 65.7%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이 중, 음주 장소를 집으로 바꾼 사람들은 87.3%. 압도적으로 많은 수치였다.

이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는 믹서 브랜드인 ‘진로 토닉워터’의 전자상거래 비중을 높이고 6입·12입 등 신규 번들 패키지 제작으로 할인점 및 대형마트를 공략했다.

집에서 마시는 술은 가벼우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맛과 멋, 그리고 재미를 키 콘셉트로 하는 ‘소토닉(SOTONIC)’ 디지털 광고도 젊은 고객을 늘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0.00’도 올해 급성장세를 기록하며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고히 했다.

지난 2012년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 시장을 연 하이트제로0.00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31%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됐던 9월 한 달간 ‘하이트제로0.00’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4%나 성장하는 성과를 이뤘다.

특정 소비층을 위한 음료로 인식되던 무알코올 맥주가 코로나19 시대 ‘홈드링크’ 아이템으로 변모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의 확대를 유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알코올 함량 0.00%의 순수 무알코올 맥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집콕시대 속 늘어난 홈술 관련 상품 수요 대응에 발 빠르게 움직인 결과, 믹서·무알코올 맥주 등 각 카테고리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사 브랜드들의 판매량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토닉워터·하이트제로0.00 등 주력 제품 마케팅력 강화로 4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