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56회 시민의 날 맞아 온라인 기념식 및 힐링 콘서트 진행
인천시, 제56회 시민의 날 맞아 온라인 기념식 및 힐링 콘서트 진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0.08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제56회 시민의 날 맞아 온라인 기념식 및 힐링 콘서트 진행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인천광역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행사 개최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따라 제56회 시민의 날 행사를  Zoom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15일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기념식 및 힐링 콘서트를 함께 진행한다

행사 당일 17시부터 시작되는 기념식은 축하영상 상영, 시민상 시상, 박남춘 시장의 기념사, 신은호 시의회 의장의 축사, 코로나19 대응 영상 상영, 코로나19 대응 유공자 표창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종료 후에는 시민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기 위한 코로나19 힐링 콘서트가 진행된다. 

힐링 콘서트는 장애인 합창단인 예그리나 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라온 국악공연, 지역의 대표 성악가 이연성․김정 등 지역 예술인의 공연과 함께 인기가수 임창정, 박정현, 정승환이 출연해 공연과 토크를 가미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Zoom에 접속해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시민 100명은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할 계획이며, 이와 별도로 10월 15일 17시부터 인천시 유튜브를 통해 행사를 생중계해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남춘 인천광역시 시장은 “시민의 날은 시민 모두가 주인공으로, 시민과 함께 기념하고 경축하는 온라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셔서 인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함께 느끼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로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Zoom을 통한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10월 11일까지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