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교원 간 쌍방향 온라인 지식 공유 서비스 '지식샘터' 본격 개통
교육부, 교원 간 쌍방향 온라인 지식 공유 서비스 '지식샘터' 본격 개통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9.28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샘터 홈페이지 갈무리
지식샘터 홈페이지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교육부가 오는 10월부터 ‘지식샘터’를 본격적으로 개통한다. 

'지식샘터'는 ‘실시간 화상 강의’를 통해 개별 선생님들이 가진 교육기술(에듀테크) 역량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쌍방향 온라인 지식 공유 서비스이다.

‘지식샘터’는 교원의 자율적 개인 맞춤형 비대면 연수 시스템으로, 기관 주도의 기존 연수 방식에서 벗어나 강사 교원이 연수의 주제 및 내용, 시간 등을 자유롭게 구성·운영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기반 프로그램(플랫폼) 및 저작도구 활용법과 교과별 교육자료 등 원격수업 상황에서 교원에게 필요한 교육기술(에듀테크) 관련 연수를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함으로써 현장 교사들의 참여도와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지식샘터 화면 (사진 = 교육부 제공)

교육부는 지난 9월 ‘지식샘터’ 서비스를 시범 개통해 시스템 안정성·연수 효과성 등을 검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오는 10월부터는 적극적으로 홍보해 활용도를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식샘터’의 활성화를 위해 오늘 15시에 열린 시연 행사에서 지식샘터 누리집에 개설되어 있는 강의에 수강생으로 참여했다. 시연 후에는 강의 참여자, 지식샘터 지원단, 교사 유튜버 등 현장 교원 약 20여 명을 원격으로 초청해 간담회를 했으며, 교육기술(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지원에 대한 바람과 애로사항 등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