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클래스] 데칼시트 "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D"
[K클래스] 데칼시트 "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D"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28 12: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개최된 K클래스 온라인에서 이니스트바이오제약 고기현 이사(왼쪽)가 데칼시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4일 개최된 K클래스 온라인에서 이니스트바이오제약 고기현 이사(왼쪽)가 데칼시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최주연 기자]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데칼시트가 지난 24일 온라인으로 열린 베이비타임즈의 프리미엄 종합강좌 K클래스(케이클래스)에 참여했다.

이날 현장 라이브방송에 참여한 이니스트바이오제약 고기현 이사는 데칼시트 제품을 소개하면서 영유아와 산모의 비타민D 중요성을 강조했다.

데칼시트는 비타민D와 칼슘 복합제로, 1g당 비타민D 750IU와 인산수소칼슘 600mg(칼슘으로는 140mg)의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데칼시트는 동봉된 계량스푼으로 편리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데칼시트는 동봉된 계량스푼으로 편리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파우더 제형으로 분유처럼 음료나 물에 타서 복용하거나 음식에 섞어 먹을 수 있어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영유아나 노인, 환자들도 복용하기 좋다. 특히 임산부와 생후 3개월 이후의 영아도 복용이 가능하다.

스위스 가이스트리히(Geistlich) 제약회사에서 제조한 스위스 완제품으로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이 수입해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고기현 이사는 “비타민 D는 햇빛을 받으면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만 요즘 같은 코로나시대에는 외부활동량이 줄어 결핍이 걱정된다”면서 “데칼시트는 계량 스푼이 들어가 있어 필요한 양을 쉽게 복용할 수 있고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뼈 건강 및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인산이 체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비타민 D가 필요하며, 비타민 D가 혈중 칼슘과 인산 농도를 유지·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혈중 비타민 D가 모자라면 장에 있는 칼슘을 흡수하여 혈중 칼슘 농도가 감소하게 되고, 칼슘이 결핍되면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는 탈회가 일어나면서 뼈의 안정성이 약화되고 골절의 위험이 늘어날 수 있다.

전문가 토크 콘서트에 참여해 비타민D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류지원 미래아이 산부인과의원 원장 [사진=최주연 기자] 

이날 전문가 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류지원 미래아이 산부인과의원 원장도 임신 중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에 이노시톨·엽산·비타민D·철분·오메가3를 꼽으면서 “체내 혈액량을 늘려야 하는 산모에게 별도의 철분 복용은 반드시 필요하며, 자연 생성에 결핍이 따르는 비타민D 영양제 역시 꼭 챙겨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하는 케이클래스는 매회 특별한 테마를 정해 예비맘·육아맘들이 함께하고 싶은 행사로 기획·진행되고 있다.

‘오톨로(OTOllO) 데칼시트’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지난 5월과 6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열리는 케이클래스이자 첫 온라인 행사로 집콕에 지친 예비맘과 육아맘의 일상에 활력과 행복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