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광동제약, 동화약품, 유한건강생활
[오늘의 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광동제약, 동화약품, 유한건강생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03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메디톡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뉴라덤’ 중국 진출 성공 

메디톡스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
메디톡스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뉴라덤’의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수출명: NEURADERM Anti-wrinkle Ampoule)'가 지난 2일 중국의약품관리국(NMPA)으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메디톡스는 뉴라덤을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세계 2위로 추정되는 중국 화장품 시장은 최근 3년간 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약 52조원(2019년 기준)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의약품 성분이 가미된 기초화장품에서의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메디톡스는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 중국 출시를 앞두고 직접 판매 및 현지 유통업체와의 협력 관계를 면밀히 검토 중이며, 이를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구축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미국 보툴리눔 톡신 치료시장 본격 진출

대웅제약 나보타 제품
대웅제약 나보타 제품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보툴리눔 톡신 치료 사업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경부근긴장이상(Cervical Dystonia)’ 적응증으로 임상 2상 승인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2021년 상반기 시작할 예정이다.

이온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의 선진국 보툴리눔 톡신 치료 사업의 독점파트너사로, 미국, 유럽, 캐나다 등에서 대웅제약의 제품을 치료용 목적으로 허가, 수입, 판매하는 등 상업화와 관련된 독점 권리를 갖고 있다.

이번에 임상 승인을 받은 경부근긴장이상은 목 근육이 경련, 수축되거나 비정상적인 위치로 돌아가는 신경학적 이상 증상으로 완치가 불가능한 만성 질환이며, 보툴리눔 톡신 투여가 표준치료법이다. 미국에서는 약 5만 명 이상이 경부근긴장이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광동제약, 양한방 복합감기약 광동탕엠액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1984년 출시 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는 광동탕의 리뉴얼제품 ‘광동탕엠액’을 출시했다. 

마시는 감기약으로 잘 알려져 있는 광동탕은 ‘감기, 내 손안에 있소이다’ 라는 광고로 잘 알려진 제품이다. 기존 광동탕에이액에서 리뉴얼 한 광동탕엠액은 한방생약재료에 양약성분이 함유된 양한방복합처방으로 인후통,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등 감기 제증상에 효과가 있다.

100ml 용량의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성인기준으로 1일 3회 식후 30분에 복용한다.

 

동화약품, 틀니 세정제 ‘잇백 세이클린정’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틀니 세정제 ‘잇백 세이클린정’을 출시했다.

제품명에는 유치와 영구치에 이어 ‘세번째 이’라고 볼 수 있는 틀니의 청결한 관리를 위한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잇백 세이클린정은 5분 사용만으로 틀니(의치) 세균을 99.9% 살균하여[1], 틀니의 냄새와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세균을 없애며 구취를 줄여주고, 침착된 얼룩과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유칼립투스향을 함유해 산뜻한 사용감을 준다.

잇백 세이클린정 사용 방법은 1정을 세정용 컵에 150-200ml 미온수, 틀니와 함께 5분 간 담가 둔 후, 세정된 틀니는 흐르는 물에 틀니 칫솔로 가볍게 솔질하여 헹궈 준 다음 착용하면 된다.  2개월 분(총 60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의약외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유통망 확대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의 이너플로라가 올리브영에 단독 입점하게 되었다.

이번 올리브영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올리브영 단독 상품 입점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2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하여 여성의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하는 듀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합성 착색료인 이산화티타늄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캡슐 기제에 담아내 임신 혹은 출산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은 물론 갱년기, 폐경기 등으로 신체 변화를 겪고 있는 전연령대의 여성 모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고, 일본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원료 원산지에 민감한 소비자들 또한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