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홍삼, 면역력에 좋은 음식 관심…흡수율 따져야
발효홍삼, 면역력에 좋은 음식 관심…흡수율 따져야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8.18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면역력 높이는 방법 중 홍삼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로 개선,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건강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면역력은 세균, 여러 유해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해 만약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면 여러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 따라서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홍삼이 주목받는 가운데, 확실한 효능을 누리고자 한다면 '흡수율'에 대해 알아야 한다.

홍삼의 주요 약리 성분인 사포닌이 체내 장내 미생물로 인하여 컴파운드케이(Compound K)로 잘게 쪼개져야 흡수할 수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한국인 4분의 1은 장내 미생물 비활성화로 이러한 작용을 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흡수율이 높은 컴파운드케이 홍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서 출시한 '진생당 홍삼 씨케이 프리미엄'은 고함량 제품으로 컴파운드케이 15mg, 진세노사이드 25mg을 담아내 주목을 받고 있다. 컴파운드케이는 함량이 높을수록 원하는 약리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그 기준은 15mg 이상을 충족하면 된다. 또한, 홍삼의 6대 기능성을 모두 누리기 위한다면 진세노사이드 25mg을 함유되면 된다.

해당 제품은 정제(타블렛) 형태로 1일 2회 2정을 섭취하면 된다. 4정씩 하루 필요 섭취량만큼 소분으로 포장이 되어 있어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 

진생당 관계자는 "면역력 증진을 위한 방법은 다양하지만 기능성을 확실히 인정받은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진생당 홍삼 씨케이 프리미엄은 컴파운드케이를 다량 함유해 사포닌의 흡수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찾는 이들에게 제격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현재 최대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1세트만 구매해도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서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된 '진생당 종합비타민&미네랄'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컴파운드케이 외에도 비타민 10종, 미네랄 4종 모두 1일 영양성분 기준치가 200%를 충족한 고함량 비타민으로 식습관이 불규칙하거나 일상생활에 활력과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다면 주목할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