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대웅제약, 한미헬스케어, GC녹십자의료재단
[오늘의 제약] 대웅제약, 한미헬스케어, GC녹십자의료재단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7.27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대웅제약-지노믹트리, 코로나19 진단키트 해외공급 계약 체결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분자진단 키트인 아큐라디텍의 글로벌 판매 및 공급 계약을 맺고 공동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큐라디텍(AccuraDtect)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시, 일반적으로 검출하는 N2 유전자 외에 감염 세포 내 가장 많이 존재하는 리더 서열을 타깃 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진단한다. 또한 유전자 증폭기술인 실시간 중합효소연쇄반응법으로 바이러스 유전자를 폭발적으로 늘려 검출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검체 채취 후 4시간 이내에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대웅제약은 해외 지사법인과 폭넓은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아큐라디텍의 해외 허가승인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미국, 중남미, 중동 등 최근 코로나19 진단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국가들을 중심으로 허가신청 및 수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미약품 안전두유, 국내 첫 종이빨대 부착 

두유 및 유제품군 국내최초로 적용된 완전두유의 종이 빨대
두유 및 유제품군 국내최초로 적용된 완전두유의 종이 빨대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빨대가 부착된 두유가 국내 최초로 출시된다. 두유 및 유제품군에 종이빨대가 부착된 첫번째 사례다.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는 식약처와 미국 FDA 기준을 통과한 순수 100% 펄프로 제조된 종이 빨대가 적용된 ‘완전두유 1000’을 신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완전두유에 적용되는 종이 빨대는 국제산림협회(FSC) 규정을 통과하고, 유럽과 미국(FDA) 당국의 식품 포장재 규정에도 부합하는 종이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물리적 안전테스트도 통과했다.

한미헬스케어는 올해 4월 14종의 완전두유를 출시한 바 있다. 종이빨대는 완전두유 중 시그니처 라인인 ‘완전두유 1000’ 신제품에 종이빨대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완전두유 5000’, ‘완전두유 퓨어’ 등 ‘시그니처 라인’에 종이 빨대를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세림 GC녹십자의료재단 전문의, 한국영양의학회 학술대회서 발표

GC녹십자의료재단(원장 이은희)은 진단검사의학부 김세림 전문의가 지난 26일(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 기념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년 하계 한국영양의학회 학술대회’에 참석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상에서 실천하는 면역에 도움이 되는 영양요법’을 주제로 ∆개원가 활용 면역치료 ∆장 면역에 필요한 영양치료 ∆면역관리의 팩트 ∆흔한 질병과 면역 영양요법 등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김세림 GC녹십자의료재단 전문의는 ‘개원가 활용 면역치료’ 세션에서 ‘환경 독소 진단’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김 전문의는 생활 속 독소 노출의 유해성과 이를 진단하는 환경성 유해인자 패널 검사에 대한 발표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환경성 유해인자 패널 검사는 호르몬 작용을 모방 또는 차단하여 정상적인 신체의 내분비 시스템 기능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내분비 교란물질(Endocrine Disrupting Chemicals, EDCs)인 환경호르몬 뿐만 아니라 비스페놀, 파라벤, 트리클로산, 유해중금속 등 잘 알려진 유해 물질들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검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