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원하는 여성이라면 ‘잡브러리’ 찾아주세요
취업 원하는 여성이라면 ‘잡브러리’ 찾아주세요
  • 안무늬
  • 승인 2014.06.23 1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강동도서관 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강동도서관은 3월부터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력으로, 여성 일자리 정책 홍보와 취업의식 제고 및 경제활동 참가 촉진을 위해 ‘잡브러리-찾아가는 취업마당’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진행되며 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취업설계사, 직업상담사와 직접 상담이 가능하다.

강동도서관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일자리 창출 및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일자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MOU를 맺고 여성 취업준비생을 위해 구직자 교육과 구직 알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까지 4회에 걸쳐 110명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했으며 1회 평균 6~7명이 취업상담을 했다.

지난달 잡브러리를 찾은 40대 중반 주부는 도서관에 책을 보러왔다가 이를 알게 돼 취업교육 상담을 받았다고 한다. 그녀는 “전업주부로서 기술이나 자격증이 없이는 단순직종 외에는 취업할 수가 없어 막막했는데, 잡브러리를 통해 무료교육 정보를 얻어 베이비시터 교육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주부뿐만 아니라 많은 주부 이용자가 도서관이 책만 보는 곳이 아니라 취업정보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했다.

재취업을 원하는 주부들과 취업준비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강동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취업정보마당을 운영할 계획이며, 여성 취업준비생이 강동도서관에서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