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스마트 빨간펜’ , 온라인 무료 클래스 홈스쿨링 지원
교원 ‘스마트 빨간펜’ , 온라인 무료 클래스 홈스쿨링 지원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4.11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그룹의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이 전국 1~6학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선보인다. (사진 = 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의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이 전국 1~6학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선보인다. (사진 = 교원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 빨간펜’이 전국 1~6학년 초등학생이 코로나19로 인해 4월 온라인 개학을 맞아 집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인다. 

교원그룹의 이클래스는 3~4월 학교 진도에 맞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필수 과목을 아우르는 8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교원그룹은 3주간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 ‘빨간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경덕 교수, 서울대 멘토, 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라이브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1만명 이상의 회원이 동시 접속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교원그룹은 이에 비회원 부모들의 학습 공백 고민도 덜어주고자 스마트 빨간펜의 유튜브 채널 ‘레드펜 AI’에 온라인 클래스 강좌를 무료 공개하기로 했다.

강좌는 3~4월 교과 진도에 맞춘 필수 커리큘럼을 엄선해 편성했다.

1~2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로 구성됐다.

1학년은 ▲ 국어 5강 ▲ 수학 3강 ▲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7강 등 총 15개 강좌가 제공되고, 2학년은 ▲ 국어 6강 ▲ 수학 3강 ▲ 바른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8강 등 총 17개 강좌가 제공된다.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구성됐다.

유경림 미래콘텐츠연구실 스마트러닝부문 학습개발팀 팀장은 “스마트 빨간펜은 1991년 빨간펜으로 시작해 2015년 스마트 빨간펜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국내 교육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의 학습 부담을 줄여 주고자 온라인 무료 클래스를 진행하게 됐다. 교원의 36년 교육 노하우를 담은 무료 강좌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교과 학습을 보충하고 부모의 학습 부담감을 줄여주고자 한다”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에듀테크가 필수인 시대가 됐다. 온라인 강좌, 화상 수업 등 비대면 학습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 에듀테크 리더로서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자녀들이 ‘올바른 에듀테크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