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약은 치센,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모두 챙겼다
치질약은 치센,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모두 챙겼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3.20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치센, 치질약 시장 점유율 및 소비자 인지도 동시 1위

동국제약 치센캡슐120
동국제약 치센캡슐120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동국제약 치센은 지난해 치질약 시장 점유율과 소비자 인지도에서 동시에 1위를 달성했다.

시장조사기관인 IQVIA에 따르면, 치센은 지난해 치질약 시장에서 46.2%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전년 대비 40%이상 급성장해 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치센 발매 이전의 치질약 시장은 연고 및 좌제 등 국소 요법이 주를 이루며 2017년 먹는 약 시장의 시장점유율은 26.1%에 불과하였으나, 2019년에는 60.2%로 상승해 ‘먹는 약’ 중심으로 재편되었다.

이밖에도 치센은, 지난해 코리아리서치가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최초 인지도 34.2%로 나타나, 전년 대비 75% 성장하며 1위를 달성했다. 최초인지도란 소비자를 대상으로 처음 떠오르는 브랜드 1개만을 확인하는 조사 방법이다.

동국제약 측은 “치질은 항문혈관의 문제로 생기는 유병률이 높은 질환이지만 ‘위생의 문제로 생긴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치센이 발매 초기부터 이러한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위해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결과”라며 이번 성과를 자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