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 한정 출시
동서식품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 한정 출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3.13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벌 캐릭터 ‘무민’과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텀블러 등 캐릭터 스페셜 굿즈로 2030 겨냥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 및 캐릭터 굿즈. (자료제공=동서식품)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 및 캐릭터 굿즈. (자료제공=동서식품)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글로벌 유명 캐릭터 무민(Moomin)과 함께한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키티버니포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세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맥심 커피믹스가 가진 친숙한 이미지에 무민 캐릭터가 가진 귀엽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에 적용됐다.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 무민·무민파파·무민마마·스노크 메이든 등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즐기는 무민 가족의 모습을 담아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귀여운 캐릭터 아이템을 선호하는 2030 소비자를 겨냥해 스페셜 굿즈(Goods)도 포함했다.

굿즈는 ▲스테인리스 텀블러 ▲보온병 ▲푸드 컨테이너 ▲무드등 총 4종이다.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들로 구성됐다. 제품 패키지에는 7가지 디자인의 깜찍한 무민 캐릭터를 적용했다.

한편 무민은 북유럽 전설 속 생물체인 ‘트롤’을 모티프로 한 캐릭터다. 지난 1945년 핀란드 동화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탄생했다. 흰 피부에 둥글둥글 귀여운 생김새로 북유럽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커피믹스의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에 무민의 순수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맥심 커피만의 색다른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