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둥이 물티슈 “물티슈는 원단이 가장 중요!”
순둥이 물티슈 “물티슈는 원단이 가장 중요!”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2.25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필요한 육아용품 중 하나가 물티슈다. 아이의 대소변 처리와 음식 흘렸을 때, 외출 시 등 수시로 다양하게 사용하기 때문이다.

물티슈는 아이의 연약한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므로 안전성에 대해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물티슈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원단이다. 특히 ‘수입산 원단’을 가져와 국내에서 포장작업을 거친 후 ‘국내산 물티슈’로 둔갑하는 경우가 많아 유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수입산 원단을 사용할 경우 해상 컨테이너 등을 통해 들어오기 때문에,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인한 원단 변질 및 미생물 번식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반해 국내산 원단은 배송기간이 짧아 비교적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낮으며, 원단 신선도가 우수하다. 또한 원단 신선도가 좋기 때문에 보존제 역시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순둥이 물티슈
순둥이 물티슈

순둥이 물티슈 관계자는 “물티슈는 제품을 포장한 제조일보다 사용된 원단의 생산 시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물티슈 경우 수입산 원단을 한국에서 포장만 해 국내산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된 원단의 출처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구매 전 어떤 원단을 사용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순둥이 물티슈는 독일 더마테스트 및 국가공인시험 기관인 KTR과 KOTITI 등 다수의 기관에 매년 20회 이상 테스트를 의뢰해 품질 및 안전성을 검증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