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 군부대에 공동육아나눔터 추가 설치
전방 군부대에 공동육아나눔터 추가 설치
  • 백지선
  • 승인 2014.05.29 12: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31사단 부부군인 이준일.박현정 중사와 4남매. 사진 출처 = 국방일보(육군 제공)

 


여성가족부는 군인가족의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보육시설이 부족한 전방 지역 군부대 관사 내에 공동육아나눔터 3개소를 추가로 설치한다. 22사단(강원도 고성군)에서 29일 오후 2시 2호점 개소식을 갖는다.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는 지난해 여성가족부, 국방부, 롯데그룹이 군 장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15사단(강원도 철원군)에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을 설치한 이래 확대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설치된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15사단)의 경우 일 평균 이용 인원이 20명, 장난감 대여 건수가 월 평균 70건에 달한다. 오감발달 체험 등 자녀돌봄 품앗이도 활발히 운영돼 군인 가족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전방 오지에 개소된 공동육아나눔터는 그 동안 보육여건이 좋지 않아 자녀를 키우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군인가족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함께 자녀를 돌볼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육아 경험과 정보뿐만 아니라 이웃간의 정도 나눌 수 있는 사랑방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 2, 3, 4호점의 연이은 개소에 이어 백령도에도 5호점을 설치할 계획을 갖고 있다. 여성가족부와 군인 가족 모두 자녀양육 서비스가 보다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권용현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군 장병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군 복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우리 사회가 함께 살펴야 할 일”이라며 “여성가족부는 이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며 안심하고 군 복무할 수 있도록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3호점(6월 9일 7사단(강원도 화천군)), 4호점(6월 11일 12사단(강원도 인제군)) 개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