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뷰티템] 브랜드 뉴스_ 애경산업, 롯데면세점, 새터데이 스킨
[주간뷰티템] 브랜드 뉴스_ 애경산업, 롯데면세점, 새터데이 스킨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2.01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애경종합기술원
애경종합기술원

■애경산업,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신규 독자 성분 심사 완료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은 펩타이드를 소재로 개발한 신규 독자 성분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AK AW-PEP 2)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시 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성분으로 심사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펩타이드와 자연유래 항산화 물질이 결합된 복합소재로 주름개선 효능과 생체 친화도를 높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분야의 신소재이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피부 콜라겐 생성 촉진 △콜라겐 분해요소 활성 억제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효능을 확인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국제 화장품 원료 사전’(ICID)에 등재됐다.

 

■롯데면세점,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시예누’ 론칭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K-BEAUTY를 대표하는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개발한 단독 화장품 브랜드 ‘시예누(SIENU, 时姸露)’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유통사와 화장품 제조사가 개발 단계부터 공동으로 협업해 단독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면세업계 최초이다.

‘시간을 뛰어넘는 예술의 정점’이라는 뜻의 ‘시예누’는 영지, 감초, 복령 등 효능 식물과 다이아몬드, 진주 등 보석 원료, 그리고 아모레퍼시픽 70년 피부 과학 기술을 접목한 럭셔리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다. 타임브레이스 세럼, 아이크림, 앰플 등 기능별 제품을 준비한 것은 물론, 롯데면세점 고객을 위한 전용 상품 또한 별도로 구성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아모레퍼시픽과의 단독 브랜드 론칭을 위해 작년 한 해 동안 시장 조사와 제품 개발에 몰두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면세점과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의 유명 셀럽과 패션·뷰티 분야 탑 왕홍을 활용한 바이럴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3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열릴 오프닝 행사와 브랜드 론칭쇼 등을 통해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새터데이 스킨 와이드 어웨이크 브라이트닝 아이크림(Wide Awake Brightening Eye Cream)
새터데이 스킨 와이드 어웨이크 브라이트닝 아이크림(Wide Awake Brightening Eye Cream)

■ 새터데이 스킨, 美 세포라 ‘클린 뷰티’ 인증 획득

얼리 안티에이징 클린 뷰티 브랜드 새터데이 스킨(Saturday Skin)이 미국 세포라의 ‘클린 앳 세포라(Clean at Sephora)’ 마크를 최근 획득했다. 세포라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이다.

‘클린 앳 세포라’는 미국 세포라가 클린 뷰티 화장품에 부여하는 인증 마크다. 미국 세포라는 2018년 클린 뷰티 기준을 신설해 파라벤, 설페이트, 미네랄오일, 포름알데히드 등 50여개 유해 성분을 포함하지 않으면서 합성향의 함유율이 1%미만인 제품을 대상으로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새터데이 스킨은 피부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성분만을 함유해 세포라의 까다로운 인증 기준을 통과하며 모든 제품에 ‘클린 앳 세포라’ 마크를 획득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미국 유명 백화점 블루밍데일 내에서도 ‘클린 뷰티’ 브랜드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