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수요 힘입어 ‘최대 실적’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수요 힘입어 ‘최대 실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1.30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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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7조 6854억원, 영업이익 1조 1764억원

분기 매출 2조원 넘어서며 최대 4분기 실적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LG생활건강이 작년 매출 7조 6854억원, 영업이익 1조 1764억원, 당기순이익 7882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각각 13.9%, 13.2%, 13.9% 성장하며 15년 연속 성장을 이루고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경기 침체, 미.중 무역분쟁 및 중국 전자상거래법 실시로 인한 불확실성, 홍콩 사태 장기화 등 국내외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매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0% 이상 흔들림 없이 성장하는 탁월한 성과를 달성했다.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힘입어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 경쟁력이 더욱 견고해지고, 중국, 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사업 호조로 해외사업이 48%의 고성장을 이루는 등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을 이뤘다.

LG생활건강 2019년 경영실적
LG생활건강 2019년 경영실적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8.5% 증가한 2조 133억원을 달성하며 최초로 분기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410억원을 달성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4분기 실적을 기록, 15년 연속 성장했다.

2019년 연간 사업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뷰티(화장품)사업의 매출이 전년 대비 21.5% 성장한 4조 7458억원으로 영업이익은 14.7% 성장한 8977억원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_후 비첩 자생에센스
LG생활건강_후 비첩 자생에센스

특히 럭셔리 브랜드들이 성장을 견인한 가운데, ‘후’는 2018년 국내 화장품 최초로 매출 2조원을 돌파한 이래 2019년 연 매출 2조 5836억원을 달성하여 다시 한 번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숨’과 ‘오휘’의 고가라인 ‘숨마’와 ‘더 퍼스트’의 고성장이 이어졌고, 더마화장품 ‘CNP’ 또한 연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며 메가 브랜드로 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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