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초소형·초경량 ‘칫솔살균기’ 출시
락앤락, 초소형·초경량 ‘칫솔살균기’ 출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1.22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V-C LED로 충치균 등 유해균 3분 내 99.9% 살균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살균력과 휴대성, 디자인을 모두 갖춘 ‘칫솔살균기’를 출시했다.

락앤락 칫솔살균기는 1~2인용의 소형가전이다. 1인용 제품의 경우 명함 사이즈(9cmX5cm)의 절반 정도 크기로 한 손에 잡히며 무게는 에어팟(48g)보다 가벼운 27g으로 휴대하기 좋다.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 없이 충전만 하면 돼, 실용성도 좋다. 두 시간 충전하면 약 한 달 반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특히 UV LED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UV램프보다 안전하다. 자외선 중에서도 파장이 짧아 강력한 에너지를 가진 UV-C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DNA를 파괴시켜 99.9% 살균한다. 충치균인 뮤탄스균을 포함해 각종 병을 유발하는 녹농균, 대장균 등을 3분 만에 완전히 제거한다.

국내 살균시험기관(한국분석시험연구원)의 테스트와 KC 인증(국가통합인증마크)을 완료했으며, 미국 FDA(미국식품의약기관)와 유럽 EMC(유럽전파안전인증) 등의 심사도 통과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칫솔을 거치대에 끼우고 뚜껑을 닫으면 3분 동안 살균이 진행된 후 자동으로 꺼진다. 제품 전면의 작은 창으로 살균, 충전, 충전 완료 등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기기는 자주 사용하는 장소에 부착할 수도 있다.

기기 내부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받침대가 있어 물때가 생기거나 변색될 우려가 없으며 통풍구가 내부 습기를 자연스레 배출한다. 제품은 코랄핑크, 민트, 다크그레이 세 가지로 구성됐다.

락앤락 칫솔살균기는 전국 락앤락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오는 2월부터는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