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인지도·선호도 ‘껑충’...작년 매출 8천억 넘어서
SK매직, 인지도·선호도 ‘껑충’...작년 매출 8천억 넘어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1.03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광고 스틸 컷
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광고 스틸 컷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SK매직이 지난해 진행한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캠페인에 힘입어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모두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시장조사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에 따르면, 전국 만 25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SK매직의 브랜드 인지도가 지난 2017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광고 호감도와 브랜드 선호도 또한 3년 연속 상승했다.

광고 호감도와 브랜드 선호도 상승은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지난해 SK매직 매출은8,000억원을 넘어섰다. 렌탈 누적계정도 180만 계정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 2018년 처음으로 선보인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캠페인은 올해 3년차로 ‘믿음직, 바람직, 그래서 매직’이라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처음부터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해에는 ‘오직매직’이라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앞선 제품 기술력을 알렸다.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 광고 스틸 컷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 광고 스틸 컷

오직매직 캠페인의 직수 정수기 편에서는 냉수, 온수, 정수 그리고 얼음까지 직수로 만드는 건 오직 SK매직뿐이라는 내용으로 제품 기술력을 강조했다. 공기청정기 편에서는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 청정 기능을 하는 ‘모션 감지’ 기능을 ‘오직 매직’이라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임팩트 있게 전달했다.

또 전기레인지 편에서도 33년 주방가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해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실제 SK매직은 지난해 11월 기준, 렌탈 계정을 포함한 전기레인지의 월 판매 실적 2만대, 총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 역대 최대 실적을 올리며 전기레인지 시장 1위자리를 굳혔다.

한편 SK매직의 ,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모션 공기청정기’는 이번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앞두고 지난 11월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한 바 있다.

1976년에 제정된 CES 혁신상은 소비자 가전제품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과 품질을 보증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고객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K매직의 3개 제품은 기술력, 디자인, 고객가치 등 전체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