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선 곱창밴드 있나요?”…위메프, 뉴트로 아이템 매출 급증
“김희선 곱창밴드 있나요?”…위메프, 뉴트로 아이템 매출 급증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11.06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트로 열풍타고 복고 아이템 판매 증가
어글리슈즈·곱창밴드·필름카메라 등 인기
뉴트로 열풍이 이커머스 시장 내 복고 상품 판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자료제공=위메프)
뉴트로 열풍이 이커머스 시장 내 복고 상품 판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자료제공=위메프)

김희선 곱창밴드·냉삼·쫀드기 등 1990년대 인기 상품들이 온라인 쇼핑객들의 마음을 다시 사로잡고 있다. ‘뉴트로’(새롭다는 뜻의‘New’와 복고를 의미하는 ‘Retro’를 합친 신조어) 문화가 이커머스 시장까지 넘어온 것.

위메프는 올해 뉴트로 열풍으로 다양한 복고 아이템 판매가 전년 동기(1월~10월 기준) 대비 크게 늘었다고 6일 밝혔다.

1990년대 배우 김희선이 착용해 유행했던 헤어 액세서리, 일명 ‘곱창밴드’는 판매율이 446% 증가했다. 실핀과 똑딱핀도 각각 133%, 48% 매출이 늘었다.

투박하면서도 부피가 큰 것이 특징인 ‘어글리슈즈’도 매출이 756%나 올랐다. 폭이 넓은 바지인 ‘와이드 팬츠’를 찾는 고객도 87% 증가했다. 이들 패션상품들도 1990년대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한 아이템이다.

식품에서는 ‘냉삼’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냉동 삼겹살 매출이 전년 대비 77%, 대표 불량 식품인 ‘쫀드기’ 매출도 39% 늘었다.

복고 디지털 기기를 찾는 고객도 증가했다. 분석 결과, 디지털 카메라는 매출이 14% 오른 반면 필름 카메라 매출은 38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TV와 연결해 이용하는 콘솔 형태 게임기 ‘레트로 게임기’도 판매가 103%나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뉴트로 콘셉트가 꾸준히 유행하면서 다양한 아이템들이 카테고리를 넘나들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객들이 위메프에서 다양한 뉴트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가격과 품질을 모두 갖춘 상픔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