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 논설위원에 김광훈씨 위촉
베이비타임즈 논설위원에 김광훈씨 위촉
  • 이성교 기자
  • 승인 2019.08.05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훈 베이비타임즈 논설위원·한국소아당뇨인협회장.
김광훈 베이비타임즈 논설위원·한국소아당뇨인협회장.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여성종합경제신문 베이비타임즈는 5일 김광훈 한국소아당뇨인협회장을 베이비타임즈 논설위원으로 위촉했다.

김광훈 논설위원은 소아청소년 시기부터 당뇨병을 앓아 왔고, 이를 계기로 자신과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2005년 한국소아당뇨인협회를 설립해 회장을 맡고 있다.

김 위원은 소아당뇨병 인식개선을 위한 지원과 홍보 그리고 정책 활동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저소득 소아당뇨병환자 치료비 지원, 서울특별시와 함께하는 공도함 소아당뇨캠프, 행정자치부와 함께 하는 소아당뇨 1대1 멘토링,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학술대회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 논설위원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장을 역임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본부 보건복지제도개선특별위원회 위원장 겸 저출산고령화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회복지특별위원회(위원장 전혜숙 의원) 부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상훈으로는 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표창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장관표창, 서울특별시장표창, 자랑스러운 홍익인상, 한맥사회복지사 대상 등을 수상했다.

베이비타임즈는 고품격 육아 및 교육·보육전문 신문으로 지면 신문과 온라인 신문을 함께 발행하고 있으며 매체발전을 위해 유관매체 발행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