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주차장 등 차량번호인식시스템 업데이트 필요
전남도, 주차장 등 차량번호인식시스템 업데이트 필요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8.01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도입 8자리 신규 번호판, 기존 시스템은 인식 못해 혼란 우려

[베이비타임즈=윤광제 기자] 전라남도는 9월 1일부터 자가용이나 렌터카 등 신규 승용자동차 번호판 앞자리가 2자리에서 3자리로 변경됨에 따라 주차장 등 시설물의 차량 번호인식시스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신규 번호판은 기존 흰색 번호판에 앞 숫자만 추가된 현행 ‘페인트식’과 앞 숫자와 국가상징·축약 부호,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등이 추가된 ‘재귀반사식 필름식’ 2가지 방식으로 제작된며, 필름식은 2020년 7월부터 도입될 예정이다.

현재 아파트와 주차장·쇼핑몰 등에 설치된 기존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은 8자리 새 번호판을 인식하지 못한다. 따라서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을 사용하는 모든 시설물 관리자는 9월 신규 번호판 도입 전까지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전라남도는 신규 번호판 미 인식에 따른 혼란방지를 위해 지난 4월부터 22개 시군 아파트와 쇼핑몰·주차장 등을 대상으로 시스템 업데이트와 사전 점검 홍보중이다. 도는 8월 말까지 소규모 상가 등 민간 부문에 안내장 발송과 전화·대면홍보를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차량번호인식시스템 업데이트는 해당 시스템 납품이나 유지관리업체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기술적 사항은 국토교통부나 한국주차설비공업협동조합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