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 발간, ‘신(新) HSK 어휘족보 1~4급’ 인기
도서출판 참 발간, ‘신(新) HSK 어휘족보 1~4급’ 인기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4.27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 관련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HSK 교재로 선정”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신(新) HSK 어휘 족보 1~4급’이 중국 최대 대학출판사인 북경외국어대학교출판사의 HSK(중국어 능력검정시험)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이 어휘 학습서는 상하이 동제대학교 중국어교육과 교수진이 집필했으며 출간 이후 중국은 물론 여러 국가들의 중국어 관련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HSK 교재로 선정됐다.

HSK는 교육학, 언어학, 심리학 등의 전문가들과 함께 다년간의 해외 중국어 교육 상황을 조사, 연구해 그 결과를 기초로 만들어진 시험으로 모국어가 중국어가 아닌 자의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중국어 실력을 입증할 수 있는 시험인 HSK에 응시하는 사람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현재 HSK는 전세계 112개 국가, 860개 시험접수처를 통해 시행되고 있으며 급수는 1~6급까지다.

지난 2015년에 공자학원본부는 새로운 HSK시험 개강을 규정해서 HSK1~6급 모든 어휘를 조정했다.

도서출판 참은 신 HSK어휘보전1~4급에 대한 갱신과 보완이 필요하며 학생들의 입시 수요와 공부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새로운 ‘HSK어휘보전1~4급(제2판)’을 집필했다.

1200개 단어를 20개의 단원과 1개의 종합평가 단원으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수험생이 하루에 한 단원씩 공부하여 21일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효과적인 어휘 암기를 위해 기본적인 병음, 품사, 뜻풀이뿐만 아니라 HSK 문법항목, 예상문제 및 기출문제에서 선별한 예문을 수록했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는 것.

HSK 예상 문제와 기출 문제 5회분을 제공하는데 문제 풀이, 핵심 문법 및 응시 전략도 함께 실었다.

도서출판 참 관계자는 “수험자의 자기 평가를 위해 각 단원에 30개의 실전 문제를 출제하여 단원 학습 후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게 했다”며 “신 HSK 어휘 족보 1~4급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중국어 HSK 고득점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HRD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의 관계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