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모빌리티 기업 쏘카는 기존 법인 카셰어링 서비스 확대를 위해 관리 효율성과 직원 만족도를 더 높인 ‘쏘카 비즈니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쏘카 법인 카셰어링 서비스에는 현재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국내 1만7000여개의 기업이 가입해 있다.
이번 쏘카 비즈니스는 법인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차량 이용 관리 및 비용 감축을 위해 등장했다.
업무용 차량 운영은 차량 유지 관리비나 감가 상각비 등 고정 비용 부담이 큰 지출 항목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쏘카를 활용하면 쏘카앱을 통해 임직원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시간만큼 요금을 내고 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법인이 직접 차량을 소유하거나 유지 관리할 필요가 없다.
이와 함께 차량 배치 및 공급의 불균형(차키 및 부서별 배차 관리) 등으로 발생하는 비효율로부터도 자유롭다.
임직원들은 좀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업무상 이동이 가능해진다. 무엇보다 전국 4000여개의 쏘카존에서 1만2000여 대의 다양한 쏘카 차량을 필요에 따라 상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국 67개 시군의 KTX·기차·버스터미널·공항 등 주요 거점 및 교통편의시설과 연계된 250여개의 쏘카존 이용이 가능해 장거리 출장 시 좀 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신속하게 도심 업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쏘카앱을 통한 차량 이용 및 스마트키 조작, 주행요금 정산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번 차량키를 분출 받거나 운행일지 작성 및 하이패스, 주유비 등의 번거로운 영수증 처리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
여기에 쏘카 비즈니스는 기업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요금제와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카드, 세금계산서, 후불정산 등 결제방식을 다양화하고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 업종·규모·업무차량 이용패턴 등에 맞는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맞춤형 업무용 카셰어링도 가능해졌다.
올해 9월까지 쏘카 비즈니스 회원에게는 프리미엄 월 정액 요금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쏘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