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평생교육 활성화 논의 위한 협의회 개최
용인시, 평생교육 활성화 논의 위한 협의회 개최
  • 김대열 기자
  • 승인 2019.04.03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경력단절여성·중장년 위한 프로그램 개설 논의
용인시 평생교육협의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평생교육협의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용인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정책토론실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정석 교육문화국장을 비롯한 위원회 위원 6명이 참석해 지난해 평생교육 주요사업 추진 성과와 올해 시행계획, 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시의 올해 평생교육 비전인 ‘평생학습으로 삶의 가치를 완성하는 도시, 용인’에 따라 시 전역을 평생학습의 장으로 확대하고 평생교육의 성과를 지역사회 성장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장애인을 위한 수화·점자교육, 장애인인식개선 교육을 비롯해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신설, 중장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제언했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평생교육박람회, 장애인을 위한 프리허그데이를 운영키로 하고 평생학습이 일자리로 이어지는 학습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평생교육이 삶의 전 과정에 꼭 필요한 부분이 됐다”며 “누구나 편리하게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