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지하철역 앞 대형 분리수거함 설치
영등포구, 지하철역 앞 대형 분리수거함 설치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3.27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품 회수율 높이고자 영등포역‧여의도역 등 8곳 설치
여의도역 인근에 설치된 대형 분리수거함.(사진제공=영등포구)
여의도역 인근에 설치된 대형 분리수거함.(사진제공=영등포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 주변에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8개를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분리수거함은 재활용품 배출에 대한 주민 편의 증진과 재활용품 수거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설치된다. 지난해 주요 도로 15곳에 59개의 분리수거함을 설치한데 이어 올해는 번화가 일대를 중심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된 지역은 영등포역 맞은편과 여의도역 5번 출구 앞이다. 지하철역 인근은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주로 일회용 커피용기나 플라스틱 컵 같은 재활용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구는 지하철 이용객이 재활용품을 상시 배출할 수 있도록 분리수거함을 설치해 길거리 무단투기를 막고 재활용 배출 편의와 자원 회수율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수거함은 주민들의 눈에 띄기 쉽도록 실제 커피컵 모형을 본떠 높이 120㎝, 폭 70㎝의 대형 크기로 제작됐다. 종류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아이스컵과 종이컵 모형 2종이다.

내달 5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여의도 봄꽃축제 행사장에도 커피컵 모형의 수거함 4개(2세트)를 추가 설치한다. 봄꽃축제 행사가 끝난 뒤에는 당산역과 대림역 2곳으로 이동 설치한다.

구는 향후, 영중로‧당산로‧경인로 등 주요 대로변 20곳에 원통형 분리수거함을 확대 설치하는 등 지속적으로 재활용 활성화와 무단투기 근절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자원 재활용에 적극 동참해 환경보호 및 클린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