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19일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 입학식 개최
인구보건복지협회, 19일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 입학식 개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3.18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한양대학교 고령사회연구원(원장 이삼식)과 함께 19일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제1기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 입학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 한양대학교 김종량 이사장,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을 비롯한 관계자와 보건의료, 언론, 교육,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로 구성된 입학생들이 참석한다.

입학식 행사 후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저출산·고령화시대와 포용적 복지국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1기 과정은 19일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는 강의에서는 Life-Cycle의 새로운 개혁, 인구구조 변화의 융복합적 대응, 고령화시대 경제생태계 변화와 공존, 미래사회 리스트 관리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 1기 수강생에게는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 및 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교육 명예강사 위촉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저출산·고령화 현상은 사회 전 방위적 변화를 수반하므로 이에 대한 예측력과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은 인구변화와 경제·사회 간 연관성에 대한 통합적인 시각을 갖추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