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 튀어나온 참외배꼽, 관련 성형수술 통해 콤플렉스 없애
툭 튀어나온 참외배꼽, 관련 성형수술 통해 콤플렉스 없애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1.22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겉모습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는 외모지상주의적인 태도를 지양해야한다는 의견은 예나 지금이나 많다. 하지만 어떤 이와의 첫 대면에서 당장 눈에 보이는 정보들로 그 사람에 대해 판단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이에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다른 사람에게 호감 있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외모관리를 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 성형이나 치아교정 같은 외모 관리 시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외모 관리 시술을 한다면 다른 이에게 호감 있는 외모를 완성할 수 있고 무엇보다 본인이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른 사람의 눈에는 쉽게 보이지 않아도 당사자에게 큰 콤플렉스로 느껴질 수 있는 부위에 대한 성형수술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배꼽성형 수술이다.

보통 배꼽의 모양은 탯줄을 잘라낸 이후부터 성장 과정에 따라 결정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유전적, 환경적 요인뿐만 아니라 탈장 등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배꼽 모양이 변형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보편적으로 아름다운 배꼽이라고 여겨지는 일자배꼽이 아닌 참외배꼽 같은 툭 튀어 나온 배꼽이 된다면 외모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압구정역 더원성형외과 방난석 원장은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는 다양하다. 만약 참외배꼽 등으로 콤플렉스 등이 있는 사람에게는 참외배꼽수술이 적합할 수 있다. 만족스러운 모양으로 교정할 수 있는 배꼽성형은 복부 성형이 아닌 간단한 수술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참외배꼽 등을 개선해주는 배꼽성형수술은 주로 배꼽 내부에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겉으로는 수술흔적이 남지 않는다. 또한 수술시간도 1시간 내외로 비교적 짧고 입원을 할 필요가 없어 간단한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후 2~3일이 지나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 때 만족할 수 있는 참외배꼽수술 결과를 얻으려면 보통 세로로 긴 모양, 적당한 크기, 적당히 오목한 깊이, 정상적인 위치, 주위 피부와 매끈하게 연결되어 있냐가 중요하다. 이러한 것들을 고려하고 개개인마다 어울리는 모양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과의 상세한 상담과 꼼꼼한 진단이 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

방 원장은 “참외배꼽 등이 콤플렉스로 작용한다면 자신감이 저하되는 등 많은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때 배꼽성형 잘하는 곳 등을 찾아 일자배꼽성형 수술을 받는다면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사진=더원성형외과 방난석 원장
사진=더원성형외과 방난석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