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조리원 탐방] 인천 엠앤비 산후조리원 "신생아 건강관리 최우선"
[산후조리원 탐방] 인천 엠앤비 산후조리원 "신생아 건강관리 최우선"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1.22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최근 일부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들이 RSV, 로타바이러스 등 발생된 것으로 보고 되고 있어 감염병에 대한 주의가 더욱 중요해졌다.

면역력이 약한 산모와 아기들이 생활하는 산후조리원에서는 감염 예방과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이다. 

인천 계양구 소재 엠앤비산후조리원은 수준급 의료 시설과 의료 장비 등을 갖춘 엠앤비여성병원과 연계해 감염병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사진=엠앤비산후조리원

이 곳의 특징은 협진 시스템을 통한 전문적인 신생아 케어와 철저한 감염 및 위생 관리 및 산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등을 들 수 있다. 

▲협진 시스템을 통한 전문적인 신생아 케어

엠앤비여성병원의 주치의와 소아과 원장이 일일 2회 회진을 통해 신생아 건강을 최우선으로 관리하는 등 직원들의 위생교육 등에 철저히 하고 있는 편이다.

신생아의 건강을 전문적이고, 세심한 관리를 통해 산모들이 안심하고, 산후조리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외부인 제한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감염 및 위생 관리

앰엔비산후조리원은 엠앤비여성병원 7층과 8층에 위치해 있다. 모자동실이 가능한 8층은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다. 엠앤비산후조리원은 신생아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가능한 한 보호자 통제와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고, 감염예방교육을 정기적 실시 및 올바른 손 씻기 등을 통해 직원 개인 위생관리 등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산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산모를 위한 프로그램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한다. 가슴,얼굴,전신,피부 마사지로 힘들고 지친 산모의 몸을 편하게 만들어준다. 초보맘들에게는 신생아 마사지, 신생아 목욕법, 모유슈유법 등의 정보를 제공해 육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또한, 본원 문화센터에서 모빌제작, 양말공예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이환구 병원장은 “언제나 휴머니즘 넘치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엄마와 아기의 행복을 위한 병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사진=엠앤비산후조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