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피부, 철저한 진단 동반된 안면거상술로 리프팅 가능
처진 피부, 철저한 진단 동반된 안면거상술로 리프팅 가능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1.14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올 겨울 연이은 추운 날씨로 실외의 찬바람과 실내의 건조한 공기에 피부 속 수분이 쉽게 손실되고, 유수분 밸런스가 붕괴되어 피부 탄력 저하 및 주름 발생 등 피부 노화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안티에이징 관리 방안으로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으나, 리프팅 시술은 종류가 워낙 다양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리프팅 시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병원 방문 전 미리 시술 정보를 파악해 둬야 한다.

리프팅은 피부의 주름을 완화시키고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안티에이징 시술법으로 시술에 사용되는 재료와 의료 기술에 따라 그 종류도 다양하다.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수술적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 실리프팅 등이 있으며, 절개를 하지 않아도 되는 레이저, 초음파 등의 비침습적 시술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주름 자체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방법으로, 모발선 안쪽 부분부터 귀 앞쪽에 바짝 붙어 있는 부분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후 피부와 늘어진 SMAS층의 조직을 분리하고 제거하는 수술이다.

처진 조직을 위로 당겨 올려주고 남는 피부를 잘라 주기 때문에 작은 얼굴을 위한 윤곽을 얻을 수 있으며, 늘어지고 처진 주름 또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리프팅 시술에 비해 처지고 늘어진 조직들을 효과적으로 당길 수 있으며 볼과 목, 턱 선을 여러 방향으로 당길 수 있고, 얼굴 전체뿐만 아니라 턱 선 위쪽 혹은 아래쪽, 목 등 원하는 부위만 당기는 것도 가능하다.

안면거상술의 경우 피부에 긴장이 없을 정도로 최소 절개를 진행해 흉터가 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수술하기 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받고 수술계획을 결정해야 한다.

스타준 성형외과의 윤현준 대표원장은 “다양한 안티에이징 수술법이 등장하면서 노안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난 만큼 자신의 피부 타입과 연령대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단순 비용만을 보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보다는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을 준비해야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스타준 성형외과 윤현준 대표원장.
스타준 성형외과 윤현준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