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노래방 창업 ‘엔젤스 코인노래방’, 무인화 시스템 무상지원 호응
코인노래방 창업 ‘엔젤스 코인노래방’, 무인화 시스템 무상지원 호응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14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젤스 코인노래방
사진=엔젤스 코인노래방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현재까지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살펴보면 최근 창업 트렌드는 ‘무인화’인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코인노래방, 독서실, 편의점, 빨래방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무인화 시스템을 선보였는데, 이는 최저임금의 가파른 상승으로 인건비 부담을 느끼는 창업자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무인 시스템을 갖춘 창업 아이템의 경우 임금 인상과 경기 침체의 영향을 가장 덜 받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무인화 창업 아이템의 경우 원활한 관리 시스템 운영을 위해 초기 투자 비용과 관리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부실한 가맹본부를 선택할 경우 그 손해가 다른 업종보다 클 수 있어 가맹본부 선택 시 보다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 가운데,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자사 무인화시스템 ‘스마트매니저’를 무상 지원한다고 나서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무인화시스템인 ‘스마트매니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노래방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조명 ON/OFF, 노래반주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냉난방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에스원 세콤과 제휴를 맺어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 관리가 가능해 보안 부분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엔젤스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자사는 인건비를 비롯해 임대료 등 전반적인 물가 상승으로 허리띠를 졸라매는 가맹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인화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무상지원까지 실시하고 있다”라며, “이와 함께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인테리어, 가구, 기계설비, 오픈 준비 등 비용 부담이 큰 모든 사항을 합리적인 비용에 선보여 낮은 창업 비용으로 창업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엔젤스코인노래방은 무인화시스템 외에도 10룸당 1룸 노래장비 무상지원, 스마트매니저(무인화시스템)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최초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1년간 인테리어 무상 A/S, 흡연실 무상시공 혜택, 고급형 맞춤장 무상 시공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