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턱끝성형, 병원 시스템·의사 기술력 고려해야
안전한 턱끝성형, 병원 시스템·의사 기술력 고려해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1.02 1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 가까이 신경선 위치…안전한 수술위해 높은 기술력 필요
자료사진. (제공=에이치비성형외과)
자료사진. (제공=에이치비성형외과)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얼굴형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예쁘더라도 턱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고, 뒤로 꺼지는 등 다소 매끄럽지 못한 얼굴형은 여성스러운 이미지보다는 중성적이면서도 노안으로 비춰진다.

얼굴형에 대한 고민으로 성형수술을 고려하더라도 복잡한 수술 과정과 오랜 회복 기간 때문에 부담을 느낀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다양한 유형의 턱에 맞는 절골법으로 턱 끝 길이 조절을 통해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턱끝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양악수술이나 안면 윤곽술은 턱 주변에 신경선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는 것과 긴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이 있지만, 이에 비해 턱끝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뭉툭한 턱 끝을 최대한으로 모으고 턱의 위치를 교정함으로써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성형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더라도 탄성이 강한 뼈를 다루고, 신경선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여 안전한 수술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수술을 담당하는 의사에게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턱끝성형의 경우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해 균형감 있게 진행되어야 하며 사람의 얼굴에는 신경 및 혈관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만큼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수술에 필요한 의료장비가 제대로 구비돼 있는지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