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과학자와 공학자가 꼭 알아야 할 3D 프린터' 출간
'미래의 과학자와 공학자가 꼭 알아야 할 3D 프린터' 출간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2.18 2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3D 프린터 입문 가이드가 새로 나왔다. 

'미래의 과학자와 공학자가 꼭 알아야 할 FPV 미니드론' 저자인 민연기 저자는 '미래의 과학자와 공학자(이하 미과공)가 꼭 알아야  할3D 프린터'를 최근 출판했다. 

이 책은 3D 프린터의 부품과 움직이는 원리, 소프트웨어, 출력과 도색, 문제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자칫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도 귀여운 삽화와 실제 예시 자료를 활용하여 이해에 도움을 준다. 

3D 프린터는 4차 산업의 선두주자이자 여러 산업 전반에 활용 및 개발되는 것은 알고 있지만, 높은 가격대와 실생활에 반드시 필요가 없을 것 같은 생각에 아직 낯설게 느끼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미과공 3D 프린터'를 읽고 나면, 3D 프린터가 인테리어 소품부터 취미용 피규어까지, 얼마든지 나의 생활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어주는 친근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장난감 오리’라는 오브제를 완벽하게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책을 이끌어 간다.

특히, 도구의 역사에서부터 시작해서 3D 프린터의 필수 부품과 작동 원리, 3D 디자인 프로그램인 팅커캐드, 슬라이서 프로그램 큐라, 출력과 도색,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까지, 초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3D 프린터의 모든 기능을 독자가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담았다.

처음 3D 프린터를 접하는 사람도 상상력과 창의력, 기술력, 응용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자신만의 3D 작품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 까지 직접 3D프린터를 다룰 수 있도록 해 주므로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자 소개 : 민연기

▲국민대학교 기계설계 전공

▲코웨이 부품 설계, 신뢰성 연구

▲GE Appliances 가전 개발 매니저

▲레이싱드론코리아 기술 고문

▲저서 《미래의 과학자와 공학자가 꼭 알아야 할 FPV 미니드론》

 

출판사 : 성신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