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성형외과 직접 방문해 상담 후 수술법 결정해야
코성형, 성형외과 직접 방문해 상담 후 수술법 결정해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2.17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평소 코가 낮다는 소리를 들어온 이모씨(23세)는 이번 겨울, 성형을 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코성형 후 부작용 사례나 재수술을 받으러 갔다는 후기 등을 읽다 보니 너무 선뜻 수술을 결심한 것 같아 결정을 미루기로 했다.

위 사례처럼 성형수술을 받고 싶어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이들이 있다. 여러 관련 정보나 후기를 알아보다 보면, 성형외과 시술 후 부작용 사례나 재수술을 받아야 할 정도로 문제가 되는 상황들을 보게 되기 때문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코 성형을 원한다면 먼저 성형외과를 방문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고, 병원을 선택할 때도 전문 장비를 잘 갖추고 있는지, 의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다양한 환자의 시술을 경험한 경력을 갖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목구비와 관련된 성형수술은 최근 수술법이 다양하게 개발됐고 어떤 얼굴형을 가졌는지, 어떤 수술법을 활용하는지에 따라 그 효과를 다르게 기대할 수 있다.

코성형 수술의 경우 자가조직을 활용하거나 보형물을 넣어 수술을 하게 된다. 혹은 뼈를 깎아 코를 낮추는 수술을 받기도 한다. 성형외과 방문 시 본인의 얼굴 형태와 자연스러운 라인 등을 명확히 확인하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수술은 코 재수술을 부르며, 출혈과 붓기, 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부산 DH(디에이치)성형외과 한승열 원장은 “콤플렉스라고 생각했던 부위를 수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많으며, 방문 전 많은 고민을 했다는 얘기를 듣게 된다. ‘부산에서 성형을 잘 하는 곳’이라는 광고 문구에 현혹되는 것보다 직접 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는 것이 고민의 해결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DH성형외과 내 상담하는 모습. (사진제공=DH성형외과)
DH성형외과 내 상담하는 모습. (사진제공=DH성형외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