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맛집 ‘동명항 대게 마을’, 겨울바다 식도락 여행 코스
속초 맛집 ‘동명항 대게 마을’, 겨울바다 식도락 여행 코스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8.12.07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드넓게 펼쳐진 동해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겨울 바다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이다. 서울과 강원을 이어주는 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접근이 편리해져 주말을 이용해 찾는 여행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속초의 동명항과 속초시장에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이 가득한 활어시장과 속초 별미로 알려진 대게 전문점이 있다.

대게는 11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로 영양소가 풍부해 겨울바다 식도락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이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대게는 환절기 기력 회복에도 좋다. 길쭉한 대게 다리에 꽉 찬 속살을 쏙쏙 발라 먹는 재미도 있다.

동명항 인근에 위치한 대게 맛집인 ‘동명항 대게 마을’에서는 겨울철 동해의 별미 대게를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먹을 수 있다.

사진=동명항 대게 마을
동명항 대게마을의 게 요리 상차림. (사진=동명항 대게 마을)

10년 전통의 게요리 전문점으로, 대게를 비롯해 킹크랩, 홍게, 박달대게, 털게 등 다양한 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자리를 오래 지켜온 만큼 KBS2 ‘해피선데이 - 슈퍼맨이 돌아왔다’,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다.

대게 마을의 가장 큰 장점은 게 요리를 주문하는 경우 물회, 광어회, 전복 등을 포함한 푸짐한 스끼다시(부대음식, 전채요리)가 함께 나오며, 코스요리 형식으로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 라면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음식점을 방문할 때 맛 외에도 접근성과 넓은 주차공간, 깔끔한 식당내부 등 여러 가지 고려하는 사항이 있다. 

동명항 대게마을은 2층 규모로 단체 예약이 가능하며 동명항, 속초시장, 설악산 등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어 넓은 내부와 주차 시설이 완비돼 있어 데이트코스, 외식 및 회식장소, 가족모임, 동창회 등 각종 단체 모임 장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동명항 대게 마을 관계자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겨울철 바다를 구경하러 온 관광객들이 맛좋은 대게를 즐기면서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좋은 음식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위생적인 주방 시스템과 넓은 실내 홀 뿐만 아니라 편안한 식사시간이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