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제거 후기, 흉터 최소화한 레이저와 타투제거 비용 모두 확인해야
문신제거 후기, 흉터 최소화한 레이저와 타투제거 비용 모두 확인해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2.05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문신제거는 색소만을 제거하되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야 하므로 광고성 문신제거 후기나 저렴한 문신제거비용보다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문신을 새길 때는 1~2회 정도에 끝나지만 지우는 경우 훨씬 까다로우며, 평균 10회 전후의 치료가 진행된다. 문신은 새긴 범위가 넓거나 문신에 사용된 염료가 피부 속 깊숙이 침투되었다면, 제거는 더욱 어려워진다. 또한, 문신제거 시 피부 상처와 켈로이드 흉터, 피부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한 타투제거를 위해 전문가들은 실력이 입증된 피부과나 문신제거 전문병원 등 신중한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문신제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첨단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하고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600여회의 국내외 학회활동 실시)

유종호 원장
유종호 원장

Q. 문신제거피부과 선택 전 고려사항은?

A. 개인별 피부타입과 컬러, 흑백, 레터링, 눈썹이나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등 문신 종류에 따른 맞춤 문신제거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별화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로 치료해야 문신제거흉터 등의 부작용과 통증 역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타투지우기는 문신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첨단레이저를 선택하여 작은 문신제거라도 색소와 종류, 깊이에 따라 그에 맞는 맞춤 레이저 치료를 적용해야 합니다. 또한 문신제거비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이거나 광고성 문신제거후기보다 피부과나 문신제거병원 등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지우는 것이 문신제거흉터나 피부염, 감염, 피부괴사 등의 타투지우기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을 최소화한 레이저인지, 문신제거 전후 사진을 볼 수 있고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타투제거 솔루션을 제공하며 덜 자극적으로 제거하면서 합리적인 문신제거비용을 추구하는 문신제거병원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Q.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A.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는 문신제거패키지 선택 후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 추가적인 문신지우는비용 없이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의 치료를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1:1 맞춤 치료로 추가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타투제거 효과는 책임지는 보장제도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Q. 문신제거레이저의 효과는?

A. 문신은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타투제거는 무엇보다 색소만 제거하되 주변의 정상적인 피부조직의 손상은 최소화하여야 합니다. 문신제거레이저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피코웨이, 큐스위치 엔디야그, 피코슈어, 큐스위치 알렉스, 스펙트라, VRM3, 클라리티 문신제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로 타투지우기 시술을 하는 차앤유는 첨단 문신레이저인 스펙트라레이저와 VRM3 레이저, 클라리티레이저, 피코플러스 등 문신의 상태별로 선택하여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하여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합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인 문신지우기 장비로 파장대가 다양해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 빠른 배출을 도와줍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타투지우기 치료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VRM3은 특히 컬러문신과 잉크, 먹물문신 등에 효과적이며 피부 주근깨 잡티나 색소, 악성기미, 검버섯 등 깊고 진한 색소질환 제거와 피부재생에도 효과적입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A. 문신제거레이저를 이용한 문신지우기는 의료진의 정교하고 섬세한 경험 없이는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고 의료진의 노하우와 문신제거레이저의 성능으로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신치료보장제와 같은 문신이 제거될 때까지 추가적인 문신지우는비용 없이 시술을 보장하는 문신제거병원에서 환자의 피부상태와 문신에 대한 정밀한 진단 후 컬러문신제거, 흑백, 레터링, 대형문신제거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새긴 문신을 후회해 타투지우기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2~3개월 정도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은 민갑룡 경찰청장으로부터 청소년 무료 문신제거 시술 공로로 감사장을 수여 받았으며 세계 각국 피부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교육, 세미나를 통해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차앤유클리닉은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1:1 환자 맞춤형 타투제거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