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운전직 평생 패스 선봬
에듀윌, 9급공무원 운전직 평생 패스 선봬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0.29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최소 2과목에 영어 마저 제외된 9급공무원 시험이 있다. 바로 운전직 공무원이다. 운전직 공무원은 공문서 대외 수발 및 문서 사송, 특수학교 통학차 운행, 각종 차량 운행 및 정비 등의 운전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다.

1종 대형면허 자격증은 필수이며 지역에 따라 대형버스 경력이 필요한 곳도 있다. 하지만 일반 행정직의 경우 5과목에, 합격 커트라인도 높은데 비해 9급 운전직 공무원은 2~3과목만 치러도 합격이 가능하다.

2과목은 자동차 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와 사회이며 3과목은 자동차 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와 국어, 한국사다. 이는 지역별로 과목수가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영어시험이 없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실시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9급공무원 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초시생의 59%가 영어 과목이 가장 어렵다고 답했다. 즉 9급공무원 운전직은 다른 시험 대비 특히 까다로운 영어시험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이다.

이에 반해 대우는 좋다. 기능 10급에서 9급으로 승격하면서 행정직 및 기술직과 동일한 급여와 복리후생, 보너스를 제공받게 됐기 때문이다.

에듀윌은 운전직 9급공무원 맞춤 커리큘럼으로 ‘2019 운전직 평생패스’를 운영 중이다. 전체 흐름을 이해한 압축 요약 정리와, 단순 암기가 아닌 이해를 통한 실질적 학습, 방대한 문제를 유형화한 원리중심 학습과 최신 출제경향 분석을 통한 출제포인트를 집약하여 합격에 최적화된 강의를 선보인다.

여기에 자동차 구조원리, 도로교통법규 과목의 운전직 전문 교수진 포함, 에듀윌 9급공무원 공통과목 전문 교수진이 운전직 9급공무원 수험생의 합격을 지원한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