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코재수술, “본인에게 적합한 디자인과 보형물 선택해야”
성공적인 코재수술, “본인에게 적합한 디자인과 보형물 선택해야”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9.20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시즌성형외과의 제갈정재 대표원장
포시즌성형외과의 제갈정재 대표원장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다양한 종류의 코재수술 이유 중 결과에 대한 불만족과 보형물의 구형구축 및 변형으로 인한 재수술 사례가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특히나 코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경우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무작정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를 선택하기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재수술의 경우 기존에 사용한 보형물을 안전하게 제거하고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부위를 치료한 뒤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해야 하기에 손이 많이 가고 수술 시간도 1차 수술에 비해 길어질 수 밖에 없다. 코성형에 주로 사용되는 인공보형물과 자가조직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과 원하는 결과에 따라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나 자가진피의 경우 본인의 조직에서 채취한 성분을 이용하는 만큼 알러지반응이나 구형구축등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자연스러운 촉감으로 전체적인 콧대 라인과 코끝의 디자인을 만들어 나감에 있어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자가진피를 이용한 코재수술은 효과적으로 자가조직을 채취하는 것과 이를 적합한 모양으로 디자인 하는 과정이 쉽지 않아 수술이 까다로운 코재수술 방법 중 하나로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전문의에게 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부산서면성형외과 포시즌성형외과의 제갈정재 대표원장은 “코성형을 찾는 분들 중 지나치게 높은 콧대를 요구하거나 뾰족한 코 끝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성형은 무작정 코의 높이를 세우기보다 얼굴의 비율, 코의 크기, 위치 등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이상적인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무리하게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보형물의 구형구축은 물론 비침 현상과 피부괴사, 변형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재수술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또한 “코재수술은 기존 수술과정에서 발생한 조직손상이 충분히 회복이 된 이후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이 시기를 약 6개월로 보고 있다. 이전에 부작용 증상이 보일 경우 즉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규모와 비용 보다는 의료진의 경험과 수술 후 철저한 관리가 진행되고 있는 성형외과를 선택하여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과에 대한 확신이 서면 코재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