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히트펌프식 대용량 의류건조기 출시…LG∙삼성과 본격 경쟁
SK매직, 히트펌프식 대용량 의류건조기 출시…LG∙삼성과 본격 경쟁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9.20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트펌프방식으로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페렴간균 완벽 살균
히트펌프식 대용량 의류건조기 누끼 컷.사진=SK매직
히트펌프식 대용량 의류건조기 누끼 컷.사진=SK매직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생활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히트펌프 방식의 대용량 의류건조기(모델명: WDR-10B, WDR-10C)를 출시하며 LG전자와 삼성전자 경쟁하고 있는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kg의 건조 용량으로 많은 양의 세탁물 건조가 가능하며 16가지의 건조코스 및 살균건조, 이불건조, 저온건조, 이불털기, 기능성의류∙란제리 건조 등의 특별 코스가 있어 다양한 의류를 편리하게 건조할 수 있다.  

특히, 살균 기능이 강화된 히트펌프 건조방식을 채용했다. 아기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과 상처를 통해 감염되어 패혈증을 유발하는 ‘녹농균’, 면역기능이 약한 신생아, 어린이에게 폐렴을 유발하는 ‘폐렴간균’을 완벽하게 살균할 수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살균 인증(99.9% 이상 살균)을 취득했다. 

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는 다림질이 필요한 의류를 알맞게 건조해 주고, 센서건조 기능이 있어 스스로 의류를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또, 건조가 완료된 의류의 구김방지 기능 및 미세 보푸라기를 제거할 수 있는 2중 보푸라기 필터를 채용해 건조 후 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이 밖에도 스테인리스 스틸 드럼 채용, 예약 기능, 원형 투시창 세탁물 확인, 어린이 잠금 기능, 건조 알림 기능 등으로 보다 위생적이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미세먼지 등 다양한 환경 요인으로 인해 의류 건조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SK매직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히트펌프방식, 히터방식 등 다양한 건조 방식의 제품 라인업 구축으로 소비자의 사용 환경에 맞추어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